내달 20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사전 접수 시작
노래·댄스·장기 등 경선대회… 최종 본선 8팀 선발

청소년 예술제 PARAN 홍보 포스터.(사진=대전시)
청소년 예술제 PARAN 홍보 포스터.(사진=대전시)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시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인 ‘청소년 예술제 PARAN’이 오는 8월 열린다.

19일 대전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다음 달 2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리며,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노래, 랩, 댄스, 장기 등의 경선대회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평송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에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동아리 공연 촬영 영상(5분 이내)과 함께 이메일(psyc@hanmail.net)로 오는 19일부터 8월 6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사전 접수한 동영상 심사를 통해 8월 20일 최종 본선에서 경합할 8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본선 심사는 외부 심사위원 3명의 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선 경연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개인)에게는 문화상품권 50만 원,  최우수상 문화상품권 30만 원, 우수상 문화상품권 20만 원, 장려상 5팀(개인) 문화상품권 10만 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백계경 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열정과 끼를 발산하고 싶은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대전시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대전시가 주최하고 평송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고 있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 에 걸쳐 매달 색다른 주제가 있는 콘텐츠로 청소년 스스로가 재능과 끼를 살리고, 나아가 자신의 진로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건전한 놀이 문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다음 행사는 9월 17일 청소년의 진로를 주제로 하는 ‘꿈 JOB GO 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