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한림대학교기술지주회사 산하 파인이노베이션(대표 김동욱)은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표준협회에서 열린 '2022년도 4차산업 및 탄소중립 중소중견기업 우수기술 국제표준화 지원 매치업사업 협약식'에서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파인이노베이션 청각사업부 '파인히어링케어' (사진=한림대학교의료원)
파인이노베이션 청각사업부 '파인히어링케어' (사진=한림대학교의료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기업의 4차산업 및 탄소중립 우수기술의 표준화 추진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파인이노베이션은 바이오·헬스 분야 중 원격 청각 분야에 참여, 최근 개발한 '원격 청각검사 및 환경 기반 재활 프로그램' 제반 사항 및 자문을 지원받아 관련 기술 표준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 회사는 ▲메타버스 기반 청각검사 및 재활기술 ▲청각장애 포함 구음장애 음성데이터 ▲인공지능 기반 음성진단 및 인식기술을 활용해 원거리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대면 및 비대면 청각서비스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파인이노베이션 김동욱 대표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표준으로 확대해 시장을 선점하는 것은 우리나라가 기술 강국으로 가는 강력한 방법 중 하나다. 수요자 입장에서 꼭 필요한 기술을 파악하고 개발해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