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 전국 개최

[뉴스프리존=이규진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윤현숙 본부장)이 오는 2월 3일(토)부터 8일(목)까지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 라는 주제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한마당을 연다.

이번 행사는 88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치러지는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축제 분위기 조성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윤현숙 본부장은 “평창 올림픽을 앞두고 극적으로 구성된 남북 단일팀은 세계 평화와 화합이라는 올림픽 정신 구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면서 “평창 올림픽의 성공개최와 평화 올림픽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행사지역은 서울은 강동구 천호역과 강동구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 앞, 경기지역은 이천 로데오거리에서 진행하고, 인천지역은 부평역과 구월동 로데오 거리에서 시간은 각각 오후 1시에서 4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광주,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며, 설치된 포토존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 포토존 사진 콘테스트에 응모한 사진 중 선정된 20점엔 모바일 상품권도 주어진다.
 

▲사진: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윤현숙 본부장이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 라는 주제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한마당을 연다.ⓒ뉴스프리존

IWPG 서울경기동부지부와 서울경기서부지부는 2월5일 도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진행하였다.

서울경기동부 지부장은 “다가올 평창 동계 올림픽과 개최지인 대한민국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몰려 있다.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으로도 더욱 관심이 세계적인 만큼 국민과 함께 하는 마음으로 IWPG는 평창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을 담아 이 행사를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포토존에서는 올림픽 참가 선수를 위한 응원메시지 작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였다. 영하의 기온에도 시민들은 포토존과 응원메세지를 작성하면서 선수들을 응원하였고 평화의 평창 동계 올림픽을 지원하였다. IWPG 는 시민들이 작성한 응원메시지를 행사 후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선수단에 전달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