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뉴스프리존]길진원기자= 완주소방서의 교통사고 신속 대응 특별구조 훈련은 교통사고에 대비하여 다양한 구조기법·응급처치법 등 신속·정확한 전문 구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완주소방서 펌프구조대 교통사고 신속 대응 특별구조 훈련
완주소방서 펌프구조대 교통사고 신속 대응 특별구조 훈련

교통사고 현장은 사고 특성상 인명이 사망하거나 중상을 입을 확률이 높고 다양한 위험요인을 내포하고 있어 현장에 대응하는 구조대원의 전문적인 지식과 구조 기술 유지가 필요하다.

이날 완주소방서 혁신119안전센터 펌프구조대, 119구조대 등 10여 명은 ▲교통사고 발생 지역 접근 및 차량 교정 방법 ▲2차 사고 방지를 위한 현장 차량 부서 방법 ▲유압구조장비 활용 차량 절단 및 공간 확보 방법 ▲교육 및 구조기법 실습 중 문제점 및 보완점 사후 강평 등 전문능력 향상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박덕규 서장은 “교통사고 현장은 환경적인 영향도 많이 받고, 예측할 수 없는 변수가 많다”라며 “다방면의 훈련을 지속해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펌프구조대(Pump-Rescue)는 효율성과 전문구조 능력 향상을 위해 상대적으로 구조서비스가 취약한 119안전센터에 운영되며, 특성화된 구조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과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