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16개 경찰서 직장협 소속 경찰, 릴레이 1인 시위 돌입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행정안전부의 경찰국 신설을 반대하는 경찰의 내부반발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경찰국 신설에 반대해 전국 경찰서장 회의를 주도한 류삼영 총경이 대기발령 조처되자 경찰들이 류 총경을 응원하고 경찰국 설치 철회를 요구하는 시위에 나선 것이다.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부산 남부경찰서 직장협의회장 박현호 경위가 25일 부산경찰청 앞에서 '경찰국 신설 반대'를 주장하는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행정안전부 경찰국 신설에 반대해 전국 경찰서장 회의를 주도한 류삼영 총경이 대기발령 조처되자 경찰들이 류 총경을 응원하고 경찰국 철회를 요구하는 시위에 나선 것이다. 부산지역 16개 경찰관서 직장협의회 회장단은 25일 행안부 내 경찰국 설치 반대와 류삼영 총경에 대한 부당한 인사 조치 철회 등을 촉구하는 1인 릴레이 시위에 돌입, 경찰국 설치가 예정된 8월 1일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부산경찰청
부산남부경찰서 직장협의회장 박현호 경위가 25일 부산경찰청 앞에서 '경찰국 신설 반대'를 주장하는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부산경찰청

특히 부산지역 16개 경찰관서 직장협의회 회장단은 25일 행안부 내 경찰국 설치 반대와 류삼영 총경에 대한 부당한 인사 조치 철회 등을 촉구하는 1인 릴레이 시위에 돌입, 경찰국 설치가 예정된 8월 1일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