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발 400미터, 시원한 진안고원 동향에서 한 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리세요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됐던 진안고원 수박축제가 3년 만에 개최된다.

사진=제12회 진안고원 수박축제
사진=제12회 진안고원 수박축제

제12회 진안고원 수박축제는 오는 30일과 31일 이틀간 동향면 체련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제25회 면민의 날과 함께 진행되는 진안고원 수박축제는 30일 풍물패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행사, 체육행사, 공연, 전시, 지역 특산물인 수박, 한우 할인 판매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첫째 날 저녁 6시 반부터는 노래자랑에 인기가수 박주희, 미스트롯에 설하수 등 가수들이 출연하여 면민과 관광객들의 흥을 북돋아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예정이다. 둘째 날은 동향면민의 날을 기념해 투호, 제기차기 등 체육 경기가 진행되고, 지역 가수와 각설이 공연 등 신나는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 기간 동안 수박 화채를 상시 시식할 수 있으며, 부대행사로 깜짝 수박 경매, 수박왕 선발대회, 수박 공예, 수박 빨리 먹기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와 함께 아이들 물놀이가 가능한 에어바운스가 설치돼 휴가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