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자회사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크리티카 글로벌'이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정식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는 크리티카 글로벌의 서비스 채널을 스팀 플랫폼으로 확대해 신규 이용자 확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

'크리티카 글로벌' 메인 이미지 (자료=컴투스)
'크리티카 글로벌' 메인 이미지 (자료=컴투스)

또 최근 선보인 길드 간 경쟁 콘텐츠 '공성전'과 'PVP(이용자 간 대결) 토너먼트'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테이지 및 장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론칭에 맞춰 8월 9일까지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대 7번의 출석 보상을 지급하고, 70레벨을 달성하면 '전설 강화석' 등 고급 재화로 구성된 아이템 패키지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전 세계 2천만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PC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를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 C2X에 탑재해 선보인 웹(Web)3 게임 타이틀이다. 스팀에서 제공되는 버전에서는 C2X 토큰 경제 시스템을 구성하는 신규 재화 '다이아몬드'와 '쿼츠'를 획득 및 사용 가능하나, 유틸리티 토큰 'KRX' 및 'C2X'로 상호 교환할 수 있는 전자지갑 'C2X스테이션' 기능은 제외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