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 개발사인 슈퍼캣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가 합작해 선보인 2D 메타버스 플랫폼 ZEP(대표 김원배)은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ZEPPY' 1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ZEP은 별도의 설치 없이 URL로 쉽게 접속이 가능할 뿐 아니라, 최대 5만 명까지 수용이 가능해 유통, 교육, 채용, 금융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2D 메타버스 ZEP (자료=ZEP)
2D 메타버스 ZEP 화면 (자료=ZEP)

ZEPPY는 메타버스를 주제로 국내외 대학생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ZEP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보기 위해 마련된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모집 규모는 총 20명이며, 최종 선발된 인원은 8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간 ZEP을 활용한 아이디어 제안부터 맵 제작, 활용사례 기획, 홍보 및 마케팅 활동까지 메타버스 플랫폼과 관련된 다양한 실무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팀별 활동비와 아트 리소스 지원, 현직자 1대1 멘토링, 추후 ZEP 파트너사 등록 최우선 검토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활동 종료 후에는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공식 서포터즈 수료증을 발급하고 최종 우수팀을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한다.

지원 방법은 오는 8월 8일까지 개인 또는 2인 1조로 사전미션 과제 2종을 수행한 후, 안내 페이지 내 지원 서류 링크를 클릭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별도의 면접 과정 없이 사전미션 제출물의 완성도와 독창성, 실현 가능성, 완성도, 협업 능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8월 1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