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당무와 선 긋던 윤 대통령....이준석 향한 '불편한 감정' 확인
권성동 “저의 부주의로 대통령과의 사적인 대화 내용이 노출” 사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 대해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언급한 것으로 보이는 문자메시지가 국회 본회의중 포착돼 파장이 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

26일, 국회사진기자단은 국회 본회의장에서 대정부 질문에 참석한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의 휴대전화에서 윤석열 대통령으로 추정되는 인물과 텔레그램 메시지를 주고 받은 장면을 순간 포착했다.

그동안 이 대표를 둘러싼 당 내홍 상황에 관여하지 않는다는 기조를 고수해온 윤 대통령이 이 대표에 대한 불편한 심경을 표출한 언급이 공개된 셈이다.

이날 텔레그램으로 추정되는 권 원내대표 휴대폰 대화방에서는 '대통령 윤석열'로 표시된 발신자가 "우리 당도 잘하네요. 계속 이렇게 해야",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가 바뀌니 달라졌습니다"라고 연달아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권 원내대표는 "대통령님의 뜻을 잘 받들어 당정이 하나 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라고 답했다.

한편 권 원내대표는 이날 윤 대통령과 나눈 대화내용이 외부에 노출돼 파장이 일자 오후 입장문을 통해 “저의 부주의로 대통령과의 사적인 대화 내용이 노출되며,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은 전적으로 저의 잘못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국민과 당원동지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선배동료 의원들께도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고 사과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