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방문하고 제2차 특별교부세 확보 활동 펼쳐
공정리 진입도로 설치 사업비 및 육묘장 교량 가설공사 등 60억 요청
황인홍 군수,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 비전 실현 위해 예산 확보 총력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황인홍 무주군수가 지역 현안 해결을 가속화하기 위한 적극 행보를 하고 있다.

사진=황인홍 무주군수
사진=황인홍 무주군수

황인홍 군수는 27일, 2022년 제2차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를 방문하고 육묘장 교량 가설공사와 공정리 진입도로 설치사업, 재난안전사업으로 골고리 소하천 정비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황 군수는 행정안전부 관계자를 만난 자리에서 “공정리 진입도로 설치사업은 공정리 3개마을 주민들이 협소한 커브가 심한 안길을 경유, 통행함으로써 교통사고 위험과 버스 등 대형차량 통행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라며 “직접 공정리 마을로 진입할 수 있는 진입도로 개설에 필요한 총사업비 19억 원 중 15억 원을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육묘장 교량 가설 공사와 관련 “무풍면 율오마을 일대 농경지에 진출입로가 협소하고 교량이 없어 차량이 우회하는 등 교통사고 위험과 대형차량의 통행 불편이 초래돼 육묘장 교량 가설 공사가 시급하다”라며 “교량 가설을 위한 총사업비 19억 원 중 15억 원을 지원해 달라”고 건의했다.

또한 골고리 소하천 정비사업에 대해서는 “집중호우 시 잦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장기리의 골고리 소하천을 자연재해로부터 주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신속한 정비가 필요하다“라며 ”소하천 정비를 위해 총사업비 60억원 중 30억 원을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황 군수는 특히 “무주군의 열악한 재정 상황 속에서 꼭 추진을 해야 하는 만큼 사업 면면을 잘 헤아려서 사업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열악한 지방재정 여건을 딛고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지방교부세 및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해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