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개최된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 ‘정조대왕함’ 진수식 참석
“정조대왕함, 국가전략자산으로 해군의 전투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인 ‘정조대왕함’ 진수식에 참석한 자리에서 "국가전략자산으로서 해군의 전투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 흔드는 윤석열 대통령 부부(사진=연합뉴스)
손 흔드는 윤석열 대통령 부부(사진=연합뉴스)

28일,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개최된 해군의 첫 8천200톤급 차세대 이지스구축함인 정조대왕함 진수식에 참석했다.

국내 기술로 설계·건조한 정조대왕함은 지난 2019년 건조계약 체결 이후 2021년 착공식과 기공식을 거쳐 진수식을 갖게 됐다.

윤 대통령은 이날 축사에서 "이제 우리는 첨단 기술이 집약된 세계 최고의 이지스 구축함을 우리의 기술로 만들게 됐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 제1번함인 정조대왕함을 진수하는 뜻깊은 날"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의 영광이 있기까지 열과 성을 다해준 해군 장병과 방위사업청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세계 일류의 기술력으로 함정을 건조하고 있는 현대중공업 관계자·협력업체 근로자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또 윤 대통령은 "정조대왕함은 최첨단 전투체계를 기반으로 탄도미사일에 대한 탐지·추적·요격 능력을 갖추고 있는 국가전략자산으로서 해군의 전투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우리나라는 수출입 물동량의 99.7%가 해양 수송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바다에서 우리 스스로를 지키는 해양 강국의 꿈을 이루지 못하면 경제 강국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들께서 바다에서 안전하게 경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강력한 해양 안보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윤 대통령은 "저는 국군통수권자로서 우리의 바다를 지켜내고 북방한계선(NLL)을 사수한 해군 장병 여러분을 무한히 신뢰한다"며 "임전무퇴의 정신으로 우리의 바다를 든든하게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