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수출입은행 등 부산 이전 논의조차 안돼"
"국토교통부 장관은 공공기관 지방이전 부정적 발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뉴스프리존DB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윤석열 정부가 추진할 주요 국정과제에 지역 균형발전 관련 정책의 구체적 추진방안이 빠져 있는 것에 대한 비판 성명을 발표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성명에서 “정부가 확정한 120대 국정과제 중 지역 관련 내용은 지역인재 육성과 공공기관 및 기업 이전, 지방자치단체 경쟁력 강화 등 장밋빛 구호만 나열됐을 뿐 세부 실행방안과 로드맵은 찾아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 호언장담했던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부산 이전은 논의조차 되지 않고, 심지어 국토교통부 장관이란 사람이 공공기관 추가 이전에 대해 부정적인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대학의 반도체 관련 학과 정원 증원 논의에 지역대학은 소외됐고, 산업통상자원부의 수도권 공장 신·증설 제한 완화 등 수도권 챙기기에만 급급하고 있다”며 “지역 생존 및 발전전략으로 추진 확정된 부울경 메가시티도 국민의힘 소속 경남도지사와 울산시장이 비토에 나서면서 앞날이 불투명한 상황”이라고 비판을 이어갔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상황이 이런데도 국민의힘은 윤핵관이니 뭐니 하면서 국정과 민생은 내팽개치고 권력놀음에 빠져 있다”며 “특히 이 같은 윤석열 정부의 지역 홀대에 대해 국민의힘 부산시당과 지역 국회의원들은 대통령 눈치보기에 급급해 일언반구 말이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최근 발표된 여론조사에서 부울경 지역의 윤석열 정부 지지율이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들은 이 같은 민심의 엄중함을 직시하고 윤석열 정부의 지역 홀대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숙고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