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전기차·수소차·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전환에 발맞춰 체계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고, 중·장기적 관점에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및 전략을 발굴해야 할 때입니다.”  

화성산업진흥원에 의해 27일 성료된 트리플-X 포럼 6차 기술세미나(사진=화성산업진흥원)
화성산업진흥원에 의해 27일 성료된 트리플-X 포럼 6차 기술세미나(사진=화성산업진흥원)

최근 트리플-X 포럼 제6차 기술세미나가 화성산업진흥원에 의해 개최된 자리에서  강동림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자문위원(前 현대자동차 경형PM센터장)은 이와 같이 말하고 " “화성시에는 자동차 부품산업 기업이 다수 분포해있어 관련 기업들의 미래차 대응 아이템 선정 및 자체 R&D 역량 강화, 지역 내 산·학·연·관 협업 강화를 통한 대응체계 마련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트리플-X 포럼 6차 기술세미나는  화성시 6대 전략산업 중 ‘지능형미래차’ 분야의 모빌리티 전환(MX)과 관련해 강동림 자문위원이 ‘탄소 제로 시대 전기자동차의 발전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이 끝나자  참석한 기업들은 “친환경 모빌리티 전환과 관련해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기업들의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입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지역산업 현황 및 현장 수요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기반으로 관내 자동차 산업 관련 기업들이 미래 전환을 준비하는 데 각종 정책 및 사업을 발굴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