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로데오거리 환경개선과 상권활성화에 국비 3억원 확보

[경기=뉴스프리존] 이윤경 기자= 연천군(군수 김덕현)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 공모’에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연천군이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연천군 전곡전통시장 골목 (사진=연천군청)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문제를 겪고 있는 골목상권의 경제활력을 되찾고, 경쟁력 있는 상권 육성을 위해 상인, 상인회, 주민 등 골목상권 공동체가 자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천군은 코로나19와 경기침체 등 어려운 시기에 전곡로데오거리상점가를 대상지로 ‘가자!! 밀리터리 스트릿, 전곡로데오거리’라는 프로젝트로 공모를 신청해 특별교부세 3억원을 확보했다. 

특히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 공모에 첫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최종 선정돼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연천군은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3억원과 연천군 예산 3억원 등 총 6억원의 예산을 들여 전곡로데오거리에 전우거리, 밀리터리 라운지 등을 조성하여 밀리터리 특화상권으로 육성하고, 지역화폐 캐시백 이벤트, 플리마켓, 야시장 운영 등 고객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상인회와 지역주민, 상권육성전문가 등으로 이루어진 전곡로데오거리공동체위원회를 구성해 주민 주도의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022년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에 선정된 전곡로데오거리는 상인회와 주민협의체 주축으로 사업을 추진해서 2023년 상반기 개통예정인 전곡역 개통에 발맞춰 경쟁력있는 특화상권으로 발돋음 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