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제2부시장, 황준기 전 여가부 차관 내정
상태바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 황준기 전 여가부 차관 내정
  • 김경훈 기자
  • 승인 2022.08.0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민선8기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으로  황준기 전 여성가족부 차관을 내정했다고 1일 밝혔다.  

민선8기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으로  황준기 전 여성가족부 차관을 내정했다.(사진=용인시)
민선8기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으로 황준기 전 여성가족부 차관을 내정했다.(사진=용인시)

시는 앞서 지난달 12~18일 제2부시장을 개방형 직위(2급)로 공개모집, 서류전형과 적격성 심사(면접) 등을 거쳐 직무수행 요건을 검증했고, 황 전 차관을 최종 합격자로 선정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황 전 차관은 청와대와 행정자치부, 경기도에서 두루 행정경험을 쌓았고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며 “이 같은 경험과 인적 자산이 용인특례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황 전 차관은 민선8기 용인특례시장직인수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이상일 시장의 시정 비전과 정책을 두루 파악한 만큼 이 시장 보좌에 적격이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황 전 차관은 신규임용예정자에 대한 결격사유 조회 등을 거쳐 이달 중순께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으로 취임한다. 

황 전 차관은 서울대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1980년 행시 23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그는 경기도 산업경제국장과 기획관리실장, 행정자치부 지방재정세제본부장, 대통령실 정무수석실 행정자치비서관, 여성부 차관, 경기관광공사 사장, 인천관광공사 사장으로 활동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