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사이클리카 손잡고 'AI 신약개발' 추진
상태바
삼진제약. 사이클리카 손잡고 'AI 신약개발' 추진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8.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은 캐나다 인공지능(AI)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 사이클리카社(사)와 AI 신약개발 공동연구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진제약은 현재 검토 중에 있는 복수의 약물 타겟을 사이클리카에 제안하고, 사이클리카는 자사의 AI 기반 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Ligand DesignTM, Ligand Express®)기술을 적용, 개발 가능성 높은 후보물질을 신속히 확보할 계획이다.

사이클리카 Naheed Kurji CEO(오른쪽)와 삼진제약 이수민 연구센터장이 '삼진제약-사이클리카 공동 연구 계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진제약)
사이클리카 Naheed Kurji CEO(오른쪽)와 삼진제약 이수민 연구센터장이 '삼진제약-사이클리카 공동 연구 계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 이수민 연구센터장은 "사이클리카사와의 AI 기술을 활용 한 공동연구로 신약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한 빠른 확장성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삼진제약은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혁신 신약들을 효율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국내외 유수의 연구기관 및 기업들과 협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사이클리카 Naheed Kurji CEO는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삼진제약의 신약개발 노하우와 자사의 신약개발 플랫폼들을 융합하여 기존에 공략하기 어려웠던 단백질 타겟들을 공략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이클리카는 2020년 기술 시장 조사기관 CB Insights로부터 세계 13대 헬스케어 AI 스타트 업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Merck KGaA, AstraZeneca 등 글로벌 빅파마를 포함한 국내외 다수의 회사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