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탐방객 후기 중 호감도가 가장 많은 13개 노선
에코캠핑 삼천리길 조성 등 다양한 관광 자원 발굴 계획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전라북도는 전북천리길 중 여름 휴가철 관광객이 시원하게 힐링하며 걸을 수 있는 13개 길을 발표했다.

전북 천리길은 2017년부터 우수 생태·문화·역사 자원을 연계하고 건강한 걷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조성되었고, 현재 44개 노선 405km의 길이 개통됐다.

이중 여름철 탐방객 블로그(SNS) 후기에서 호감도가 가장 높은 노선을 선별하여 13개 노선을 발표했다.

전라북도 자연생태과장은 “많은 분들이 일상의 무거움을 내려놓고 전북 천리길에서 힐링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전북 천리길을 연계한 에코캠핑 삼천리길 조성 등 다양한 생태관광 자원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료 = 군산 구슬뫼길로 옥산저수지 둑을 따라 신록이 우거진 대나무와 왕버드나무 군락을 바라보며 청암산을 오르는 길이다.
군산 물빛길로 은파호수공원을 가볍게 산책하는 코스로 시원한 음악분수와 조명이 밝혀 주는 야경이 일품이다.
자료 = 군산 물빛길로 은파호수공원을 가볍게 산책하는 코스로 시원한 음악분수와 조명이 밝혀 주는 야경이 일품이다.
자료 = 정읍 대장금마실길로 대장금의 고향인 장금산 일대와 옥정호수변을 돌며 맑은 공기와 고즈넉함 속에서 힐링하는 길이다.
자료 = 정읍 대장금마실길로 대장금의 고향인 장금산 일대와 옥정호수변을 돌며 맑은 공기와 고즈넉함 속에서 힐링하는 길이다.
자료 = 남원 구룡폭포순환 길이다. 기운차게 흐르는 구룡폭포 소리와 협곡물길을 발 아래에 두고 감상하는 나무다리가 있다.
자료 = 남원 구룡폭포순환 길이다. 기운차게 흐르는 구룡폭포 소리와 협곡물길을 발 아래에 두고 감상하는 나무다리가 있다.
자료 = 김제 금구 명품 길이다.  뜨거운 햇볕을 가려 주는 편백나무 숲속 가득한 피톤치드는 스트레스를 단시간에 낮춰 준다.
자료 = 김제 금구 명품 길이다. 뜨거운 햇볕을 가려 주는 편백나무 숲속 가득한 피톤치드는 스트레스를 단시간에 낮춰 준다.
자료 = 진안 용담댐 감동벼룻 길이다.  애국가 영상 배경이었던 웅장한 섬바위와 1만 평의 백사장이 어우러진 금강 강변 길이다.
자료 = 진안 용담댐 감동벼룻 길이다. 애국가 영상 배경이었던 웅장한 섬바위와 1만 평의 백사장이 어우러진 금강 강변 길이다.
자료 = 무주 금강변마실길 1코스 소나무가 그림같이 장식한 금강을 끼고 걷다 여울물에 발을 담가 더위를 식힐 수도 있다.
자료 = 무주 금강변마실길 1코스 소나무가 그림같이 장식한 금강을 끼고 걷다 여울물에 발을 담가 더위를 식힐 수도 있다.
자료 = 장수 방화동 생태 길이다.  덕산계곡 하류를 걷는 길로 방화동 가족휴가촌은 우리나라 최초로 지어진 가족 단위 휴양지다.
자료 = 장수 방화동 생태 길이다. 덕산계곡 하류를 걷는 길로 방화동 가족휴가촌은 우리나라 최초로 지어진 가족 단위 휴양지다.
자료 = 순창 강천산 길이다.  전국 최초 군립공원으로 지정된 강천산 계곡 하류는 물이 맑고 자갈이 둥글어 아이들 물놀이에 좋다.
자료 = 순창 강천산 길이다. 전국 최초 군립공원으로 지정된 강천산 계곡 하류는 물이 맑고 자갈이 둥글어 아이들 물놀이에 좋다.
자료 = 고창 운곡습지 생태길 1·2코스 방치되었던 다랑이논에 자연의 회복력이 더해져 탄생한 운곡습지를 볼수 있다.
자료 = 고창 운곡습지 생태길 1코스  방치되었던 다랑이논에 자연의 회복력이 더해져 탄생한 운곡습지를 볼수 있다.
자료 = 고창 운곡습지 생태길 2코스
자료 = 부안 적벽강 노을 길이다.  해안선을 따라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채석강, 적벽강 등을 보고 탁 트인 바다 뷰를 감상해도 좋다.
자료 = 부안 적벽강 노을 길이다. 해안선을 따라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채석강, 적벽강 등을 보고 탁 트인 바다 뷰를 감상해도 좋다.
자료 = 해넘이 솔섬 길이다.  채석강과 더불어 서해안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솔섬의 낙조는 국내 대표 일몰 사진촬영지로 유명하다.
자료 = 해넘이 솔섬 길이다. 채석강과 더불어 서해안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솔섬의 낙조는 국내 대표 일몰 사진촬영지로 유명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