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방향성에 대한 시정비전 제시
심도 후 논의된 85개 공약과 43개 정책제안
목포발전 위한 시민화합과 소통의 자료로 활용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박홍률 목포시장이 ‘민선8기 목포시장직 인수위원회’로부터 ‘활동 백서’를 인수받았다.

민선8기 목포시장직인수위 활동백서와 박홍률 목포시장.
민선8기 목포시장직인수위 활동백서와 박홍률 목포시장.

박홍률 목포시장은 지난 3일 시장실에서 인수위원장 및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백서 전달과 함께 백서에 담긴 민선8기 비전과 목표, 공약사항의 검토, 인수위 구성 및 활동 내용 등이 설명됐다.

민선8기 목포시장직 인수위는 지난 6월 8일 공식 출범해 각 부서 업무보고와 분과별 정책간담회 등을 통해 시의 현안 파악과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내부 검토회의를 거쳐 민선8기에 추진할 핵심과제 제시 등 3주 동안 폭넓은 활동을 전개했었다.

이날 인수위원회 측은 “인수위에서 검토하고 제시한 정책이 시민의 염원을 이해하는 소통의 자료가 되고, 시정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백서에 담긴 목포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와 응원에 깊은 감사와 책임을 느낀다”며,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 실현을 위해 고견을 주신 인수위원회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목포시장직인수위원회 활동백서는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 할 수 있으며, 목포시청 각 부서와 기관에 배포해 업무계획 수립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