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18일까지 참여 대상자 모집
신체활동 및 영양개선으로 건강 체질 개선 서비스 제공

[광주광역시=뉴스프리존]이재진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가 지역주민 건강 체중 감량을 위한 비만 해방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건강체중을 사수하라(사진=북구보건소)
건강체중을 사수하라 포스터

북구는 오는 8일부터 18일까지 비만 해방 프로젝트 ‘건강체중을 사수하라’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19로 인한 식습관 변화 및 신체활동 감소에 따른 체중증가 성인들의 건강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신청자 중 체중관리가 필요한 비만성인 20명을 선정해, 이달 2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신체활동 및 영양교실 등을 내용으로 주 3회 운영한다.

참여자는 줌바댄스, 필라테스 등 운동 프로그램과 월 1회 1:1 식생활 평가 및 식사일지 작성법 교육, 영양생활 상담 등을 통한 영양개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꾸준한 참여와 체중감량 동기부여를 위해 출석률 70% 이상 또는 허리둘레 4.69% 이상 감소한 대상자에게는 스마트워치(갤럭시핏2), 운동 소도구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대상자 선정 사전검사를 위해 북구보건소로 방문접수 해야하며, 기타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 관계자는 “이번 비만 해방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 체중 유지에 성공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위축된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