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계룡시청에서 논산계룡교육지원청과 계룡시 지역 교육행정협의회와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충남 계룡시는 계룡시청에서 논산계룡교육지원청과 계룡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계룡시)
충남 계룡시는 계룡시청에서 논산계룡교육지원청과 계룡시 지역 교육행정협의회와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계룡시)

이번 계룡시와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간의 업무협약은 계룡시 지역의 교육·학예 관련 사무 등에 관해 시와 교육지원청 간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협약에 따라 계룡시장과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장을 공동의장으로 하는 ‘계룡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운영하고 두 기관 과장급 이상 공무원을 비롯해 교육분야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이를 통해 ▴학교설립, 교육시설 확충 등 학교 교육여건 개선 ▴교육격차 해소 및 교육복지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 평생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 및 조정하는 기능을 맡는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다양한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교육지원청 뿐 아니라 시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력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계룡시 교육발전과 우리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