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 오후 2시부터 문화의 거리 일원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순천시와 순천문화도시센터가 오는 8월 6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제2회 문화인 쌀롱데이’를 개최한다.

제1회 문화인 쌀롱데이 모습
제1회 문화인 쌀롱데이 모습

이번 행사에는 플리마켓과 제휴 매장 총 98곳이 들어서, 방문객들은 6개 거점카페에서 진행하는 릴레이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안내소에서 배포하는 할인쿠폰을 사용하면 플리마켓과 제휴 매장에서 2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일부 제휴 매장에서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음수를 제공하고 화장실을 안내하는 등 문화의 거리 환대 문화를 만들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문화人 쌀롱데이’는 문화특화지역 중심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전시 공간 및 카페, 공방 등의 인프라를 갖춘 원도심에서 즐기는 공연예술 콘텐츠를 확대한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는 등 문화의 거리 쌀롱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제1회 문화人 쌀롱데이’는 55개 점포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1970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았다. 당일 참여한 점포들의 매출 합계는 약 2000만 원으로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순천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문화도시사업은 일회성 행사를 추진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들의 참여가 기반이 되는 지속가능한 사업을 발굴하는 것이 핵심이다”며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문화의 거리 내 환대 문화 조성, 쌀롱문화 확산으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조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