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종이 서류 없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에 서면으로 처리했던 보험금 청구, 계약자 변경, 보험료 수납, 보험계약대출 업무를 비롯한 고객 창구 업무의 90여종 서식이 모두 전자화됐다. 사측은 서면 신청서에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을 직접 기입하느라 긴 시간이 소요됐던 것과 달리 디지털 창구 시스템은 터치모니터에 덧쓰기와 서명만 작성하면 돼 편의성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환경 측면에서는 연간 500만 장의 종이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했다.

신분증 진위 확인을 위한 정부24 및 정부 기관 사이트 방문, 신분증 복사·스캔 업무도 간소화됐고 서식 왜곡없이 특정 부분을 크게 확대하는 기능을 추가해 고령의 고객을 배려했다.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 정규완 상무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직원의 업무 효율 모두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현대해상은 휴대폰 직접서명, 지문인증 전자서명, 디지털 창구 시스템 도입 등 디지털 기반의 페이퍼리스(paperless, 종이가 없는) 환경을 선도적으로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