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12회 청소년 인문학 읽기 전국대회 개최
상태바
김해시, 제12회 청소년 인문학 읽기 전국대회 개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8.0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32개 독서동아리 160명 참가…비경쟁 독서토론 펼쳐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김해시는 4일과 5일 이틀간 인제대학교에서‘ 제12회 김해시 청소년 인문학 읽기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인제대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09년 전국 최초로 순위 매김이나 시상 없는 비경쟁 방식으로 10년간 지속하며 비경쟁 방식 토론대회의 시초로 자리매김했으나 코로나19로 2019년 이후 2년 동안은 열리지 못했다.

4일 인제대학교에서 제12회 김해시 청소년 인문학 읽기 전국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김해시
4일 인제대학교에서 제12회 김해시 청소년 인문학 읽기 전국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김해시

이번 대회에는 전국 32개 독서동아리 160명의 학생이 참가해 코로나 이후 우리 사회에 만연한 단절과 상실, 소외와 차별을 성찰할 수 있는 ‘옆을 돌아보다’란 주제 아래 문학, 인문사회과학, 자연과학, 시민사회 부문 ‘천 개의 파랑(천선란)’, ‘이름이 법이 될 때(정혜진)’, ‘우리 몸이 세계라면(김승섭)’, ‘뭐든 다 배달합니다(김하영)’ 4권의 도서를 놓고 이틀간 진행된다.

첫날인 4일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토크 콘서트 형식의 ‘저자와의 대화’, ‘질문하는 독자Ⅰ․Ⅱ’, ‘저자와 지도교사 간담회’가 열린다.

둘째 날인 5일에는 ‘토론하는 독자’, ‘저자가 말한다’ 등으로 심도 깊은 토론을 이어간다.

이선미 인재육성지원과장은 “2년 만에 다시 열리는 대회에서 청소년들이 열린 마음으로 진지하게 토론을 펼치며 현재의 삶을 사유하고 더 나은 공동체의 미래를 모색하는 귀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