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창립 52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창립 52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개최했다. 위 자료는 천궁Ⅱ 지대공 유도무기임.(자료=ADD)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창립 52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개최했다. 위 자료는 천궁Ⅱ 지대공 유도무기임.(자료=ADD)

지난 1970년 8월 6일 창립된 국방과학연구소는 무기 국산화를 시작으로 1980~90년대 K9 자주포, 현무 지대지유도무기 등을 개발하며 자주국방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후 2000년대에는 해성 함대함유도무기, 천궁Ⅱ 지대공 유도무기 등을 개발했고 최근에는 고체추진 우주발사체, 고위력 탄도미사일 등의 최첨단 무기체계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핵·WMD 대응 및 전장 확대에 따른 능동 대응 능력 확보를 위한 첨단무기체계 개발 역량을 지속 강화하고 미래전을 선도할 수 있는 우주, 사이버, AI 등 첨단국방과학기술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국과연은 이번 52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반세기 간 이룩한 성과를 기념하고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포상 수여 등의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국과연 관계자는 “AI 기반 유·무인 복합체계, 광자/양자레이다 기술, 지향성 에너지 기술, 국방우주 등에 연구역량을 집중하는 등 정부 정책의 방향에 맞춰 R&D 포트폴리오, 인사 및 조직을 신속히 변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