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취약계층 균형 급식 지원 기대

[경남=뉴스프리존]황태수 기자=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가 운영하는 ‘창원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5일 새롭게 문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창원대가 위탁 운영하는 창원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제막식 ⓒ창원대학교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경남에서 최초로 창원시에 설립돼 개소식을 가졌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재용 식품소비안전국장을 비롯해 사회복지급식소 시설장, 창원대 산학협력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동 센터는 앞으로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급식소를 대상으로 입소자인 노인과 장애인의 영양관리 및 급식소 위생·안전관리 지원, 방문교육 등을 적극 제공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재용 식품소비안전국장은 “경상남도 최초의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사회복지시설 급식의 질적 향상을 기대한다”고 했다.

창원시 이종민 보건위생과장은 “소규모 사회복지급식소를 이용하는 노인·장애인들의 영양공급과 식중독 예방 등 건강한 급식 및 안전한 급식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문혜경 창원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장(창원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영양사가 직접 방문해 식습관 분석을 통한 맞춤 식단 제공으로 취약계층에 안전하고 균형 잡힌 급식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