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 힐링정원에서 펼쳐지는 숲 속 힐링음악회도 열려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양산시는 국내 최초 공립형 양방항노화 힐링서비스 체험관으로 건립한 '숲애서'의 개관 1주년을 맞아 오는 12일 숲 속 힐링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1주년 행사에는 나동연 시장을 비롯해 이종희 시의회의장, 경남도의원, 양산시의원, 서창동 지역단체장 등 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양산 ‘숲애서’ 전경 ⓒ양산시
양산 ‘숲애서’ 전경 ⓒ양산시

개관기념 행사는 새롭게 선보인 옥상 힐링 정원 안내를 시작으로 1년간의 운영성과 보고, 유공자표창, 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인 숲 속 힐링음악회로 진행된다.

숲애서는 총 123억원(국비 45억원)을 들여 대운산 자락(탑골길 248)에 연면적 4370.5㎡ 규모로 건립됐으며, 2022년 경남권 최초로 산림교육센터 지정, 한국관광공사 안심여행지 선정,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되는 등 산림교육과 치유분야 전문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해 7월말 개관이후 지속적인 홍보와 관리를 통해 이용객이 최초 월 387명에서 올해 7월에는 1718명까지 증가했고, 블로그 및 SNS 등의 미디어를 통해 이용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숲애서의 개관 1주년을 축하하고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양산시민에게 모두가 자연과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숲애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용예약은 이용예정일 7일 전까지 숲애서 누리집을 통해 예약 가능하며, 양산시민의 경우 주중에 한해 10%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양산 ‘숲애서’ 옥상 힐링정원 ⓒ양산시
양산 ‘숲애서’ 옥상 힐링정원 ⓒ양산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