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뉴스프리존]이재진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김형수 의장(광주광역시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장)이 지난 5일 북구의회에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도일환 사무처장 및 전라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과 면담을 가졌다.

북구의회 김형수 의장, 대한민국의장협의회 사무처장⋅전남협의회장 면담(사진=광주북구의회)
북구의회 김형수 의장, 대한민국의장협의회 사무처장⋅전남협의회장 면담 모습

이날 자리에서는 도일환 사무처장의 협의회 현황 및 주요업무보고와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확대된 지방의회의 권한에 걸맞게 의회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협의회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북구의회 김형수 의장과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은 협의회 일원으로서 협의회 운영에 협력을 강화하고 지방의회의 위상 강화와 의회 소속 직원의 근무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해 광주⋅전남 지방의회 상생에 힘을 모으자고 다짐했다.

끝으로 김형수 의장은 “의장협의회를 통해 인사권 독립과 관련한 행정사무기구와 정원 등에 관한 규정의 개정을 추진하고, 집행부에 귀속된 지방의회의 조직구성권과 예산편성권 등의 불합리한 제도 개선 건의에 다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하며 면담을 마무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