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가 본 대학’ 주제로 현장 탐방...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첫 걸음

[경남=뉴스프리존]황태수 기자=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설영일)는 지난 3일 관내 중·고등학생 25명과 함께 대학을 미리 방문해 보는 ‘미리 가 본 대학’ 현장 탐방을 다녀왔다.

고성군 중·고등학생 25명이 서울대 앞에서 펼침막을 들어 보이고 있다. ⓒ고성군청

이번 현장 탐방은 사전 조사를 통해 고성군 청소년들이 가장 가 보고 싶어 한 서울·연세대학교를 탐방했으며 대학의 교육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진로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25명의 참여자들은 사전 모임을 통해 각 대학의 인재상과 희망 학과에 대한 사전 조사, 질문 내용 등을 미리 준비해 이번 탐방에 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대학 멘토단을 만나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질문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이번 탐방을 통해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설영일 센터장은 “이번 대학 탐방이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