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오미자추출물 1582㎎)과 비타민B2 및 비타민B6 및 면역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아연 등을 함유한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근력개선 머슬짱'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을 구성하는 오미자추출물에는 기능성 성분인 '쉬잔드린'이 함유됐다. 쉬잔드린은 건오미자 1t에서 단 1.4㎏만 추출될 정도로 귀한 원료로 알려져 있다. 성인 남녀 대상으로 12주간 진행한 오미자추출물 섭취 후 변화 실험에서는 대퇴사두 근력 및 악력 개선이라는 유의적 결과도 도출된 바 있다.

근력개선 머슬짱 (자료=한미약품)
근력개선 머슬짱 (자료=한미약품)

이 같은 장점들을 토대로 머슬짱은 식약처로부터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 등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액상형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으며, 1팩 당 15일 분량(30P)이므로 하루 한번 2포씩 그대로 짜서 먹거나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한미약품의 약국 전용 제품 브랜드 '프로-캄' 시리즈 중 하나로,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대표이사 우기석)이 전국 약국에 유통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