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경증 유병자 대상 '간편건강보험' 출시
상태바
KB손해보험, 경증 유병자 대상 '간편건강보험' 출시
  • 김성우 기자
  • 승인 2022.08.0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8월 초, 비교적 증상이 경미한 유병자를 위한 상품 'KB 오!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3.5.5)'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을 진단 받았지만 증상이 경미하여 투약이나 치료로 양호한 관리가 되고 있는 이들이 대상이다. 기존 경증 유병자 보험보다 합리적인 보험료(기존 경증 유병자 보험 대비 85% 수준)로 건강한 표준체 고객이 가입하는 종합형 건강보험과 유사한 수준의 보장이 가능하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3-5-5'라고 불리는 고지 항목에 해당 사항이 없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3-5-5는 최근 3개월 이내에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 소견 여부, 5년 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5년 내 8대 질병(암, 백혈병,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간경화증, 뇌졸중증, 에이즈)으로 진단받거나 입원 또는 수술을 받은 사실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내용을 뜻한다.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배준성 상무는 "최근 의료기술 발달로 과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건강한 경증 유병자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상품에 반영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흐름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보험상품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