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hy는 '발휘' 브랜드 주력 제품 4종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선보인 발휘는 hy 발효홍삼 브랜드로 누적 판매액이 2000억 원에 이른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100% 유산균 발효한 'HY발효홍삼농축액(이하 발효홍삼농축액)'이 주원료로다.

hy는 리뉴얼을 통해 신제품 수준으로 상품성을 높이고 지난 1일 선보인 '발효녹용 녹용천고'와 함께 자체개발 발효 소재 인지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발휘 발효홍삼 4종. (사진=hy)
발휘 발효홍삼 4종. (사진=hy)

먼저, 신제품 3종(발효홍삼 K 프리미엄, 발효홍삼 K 스틱, 발효홍삼 천진녹보)에 대해 주원료인 발효홍삼농축액 비율을 높여 홍삼의 핵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늘린다. 3종 모두 식약처 홍삼 건강기능식품 인정 기준 2.4㎎ 이상을 충족한다.

제품 특성에 따라 부원료도 추가한다. 우선 '발효홍삼 K 스틱'은 모과를 '발효홍삼 천진녹보'에는 '지삼'(地蔘)을 넣었고, '발효홍삼 K 키즈'는 어린이 맞춤형으로 설계해 진세노사이드를 3.5㎎(1포 기준)로 늘리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아연, 비타민 2종(비타민A, D)을 추가했다.

hy 최영택 건강식품 CM팀장은 "발휘 발효홍삼은 hy 50년 유산균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지난 10년간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자사 대표 홍삼 브랜드다.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국내 대표 발효홍삼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