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금남면행정복지센터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방안 논의를 위해 사회서비스원의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사무소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방안 논의를 위해 사회서비스원의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와 간담회를 개최했다.(자료=금남면)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행정복지센터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방안 논의를 위해 사회서비스원의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와 간담회를 개최했다.(자료=금남면)

이번 금남면의 간담회는 폭염, 장마 등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독거노인과 접점에 있는 생활지원사와 민간자원 연계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현재 노인맞춤 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 수급자나 기초연금 수급자 중 독거, 조손, 고령부부가구 등 돌봄이 필요한 노인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금남면에서는 15명의 생활지원사가 활동하고 있다.

세종시 진승기 금남면장은 “금남면은 노인인구가 상대적으로 많은데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해 애써주시는 생활지원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