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호우 피해 예방 ‘행정력 집중’
상태바
충남도, 호우 피해 예방 ‘행정력 집중’
  • 박성민 기자
  • 승인 2022.08.0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태흠 지사, 충남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점검회의 개최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수도권에 이어 충남에서도 집중호우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김태흠 지사가 인명 및 재산 피해 예방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 투입해 줄 것을 강조하고 나섰다.

도는 9일 도와 각 시‧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충남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사진=충남도청)
도는 9일 도와 각 시‧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충남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사진=충남도청)

도는 9일 도와 각 시‧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충남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이어 연 이번 영상회의에는 김 지사와 시군 단체장 또는 부단체장, 도 실국원장 등이 참석해 기상 상황을 공유하고 대응책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먼저 “인명 및 재산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라며 △배수펌프장‧수문 등 시설물 사전 점검 △인명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 강화 △저지대 및 고립 예상지 주민 대피계획 차질 없는 진행 등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또 시설 피해 최소화를 주문하며 △하천 둔치주차장‧지하차도 사전 통제 △위험 상황 예상 시 차량 강제 견인 및 이동 조치 △비닐하우스 주변 배수로 정비 △농작물 침수 및 낙과 피해 예방 △강풍‧풍랑 대비 선박 입‧출항 통제 등을 추진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피해 발생 시에는 신속한 구조‧구급과 시설물 응급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각 시군 재난부서를 중심으로, 경찰 및 소방과 긴밀한 협업 태세를 유지해 달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해마다 되풀이되는 자연재난을 피할 수 없으나, 공직자 모두가 풍수해 피해 예방 대책에 최선을 다하면 그 피해는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호우 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충남재난안전대책본부는 8일 오후 11시 40분부터 비상 1단계를 가동하며, 24시간 대응체계를 가동 중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