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주한에스토니아대사와 기업유치 논의
상태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주한에스토니아대사와 기업유치 논의
  • 이윤경 기자
  • 승인 2022.08.09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유치와 스타트업 환경 개선 논의
향후 도시간 활발한 경제분야 교류 협의

[경기=뉴스프리존] 이윤경 기자= 고양특례시는 이동환 시장이 지난 8일 고양시청 열린회의실에서 고양특례시를 방문한 스텐 슈베데 주한 에스토니아대사와 면담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스텐 슈베데 주한 에스토니아대사 (사진=고양특례시청)

이 시장과 스텐 슈베데 대사는 기업유치와 스타트업 환경 노하우를 공유하고 활발한 경제분야 교류를 약속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에 관심을 갖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로 대화를 시작해 “민선8기는 비즈니스 환경을 개선해 기업 유치 확대를 주요 정책방향으로 삼고 있는 바, 에스토니아의 10대 유니콘 기업 중 5개 정도가 고양시로 오시면 어떻겠느냐”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대화를 이끌었다.

이후,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에스토니아의 기업 육성방식,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나아가 IT와 전자정부 프로그램의 성공적 실현에 있어서 노인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포용정책 등에 관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스텐 슈베데 대사는 “평소에도 고양시에 관심이 많았다”며 에스토니아의 선진분야인 기업유치와 디지털환경조성 분야에 대한 고양특례시의 구체적인 관심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더 많은 정보를 교류하고, 비즈니스 사절단 파견 등으로 실질적인 기업 간 교류가 일어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며 지속적 교류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더불어 에스토니아의 수도 탈린시(市)와 고양특례시의 전시산업 분야 교류에 고양특례시 킨텍스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