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 인기에 밀양시 재배기술교육
상태바
샤인머스켓 인기에 밀양시 재배기술교육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8.1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의 새로운 소득 작목 ‘샤인머스켓’ 농가소득 증대 기대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밀양시농업기술센터는 10일 농업인교육관 대강당에서 밀양의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각광 받고 있는 '샤인머스켓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샤인머스켓 재배농가와 샤인머스켓 재배에 관심이 있는 농가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10일 농업인교육관 대강당에서 ‘샤인머스켓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밀양시
10일 농업인교육관 대강당에서 ‘샤인머스켓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밀양시

이번 교육은 새로운 소득작목 발굴과 밀양시의 샤인머스켓 재배면적 증대로 교육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고품질의 샤인머스켓을 생산하기 위해 오는 9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총 8회)에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샤인머스켓 전문농업인 양성과 농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샤인머스켓 재배기술, 포도 재식 및 유목관리, 좋은 송이 만들기, 후기 관리, 착색 및 당도관리, 수확 및 저장기술 등을 교육한다.

껍질까지 한꺼번에 먹는 거봉 크기의 씨 없는 청포도, 일명 ‘망고포도’로 유명한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18~20Brix로 캠벨포도의 14~16Brix보다 높으며, 산도가 낮고 과육이 크고 단단해 아삭한 식감이 뛰어나다.

손재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교육을 통해 샤인머스켓의 품질을 향상하고 밀양시의 새로운 소득 작목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