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중학생,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30명 대상
청소년들의 극작 재능 발굴 및 창작 역량 증진...

[충남=뉴스프리존]이해든기자=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0일 도내 중학생,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충남청소년문학상 희곡·시나리오 창작교실’(이하 창작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충남청소년문학상 희곡·시나리오 창작교실 운영 모습.(사진=충남교육청)
충남청소년문학상 희곡·시나리오 창작교실 운영 모습.(사진=충남교육청)

11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창작교실은 도내 청소년들의 극작 재능을 발굴하고, 창작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청은 참가 신청 학생 72명 중 30명(희곡 창작 12명, 시나리오 창작 18명)을 선정해 6시간 동안 소규모 모둠 실습 및 발표 형식의 강의를 운영했다.

강의는 ▲희곡과 시나리오 어떻게 다른가 이인호(공연예술창작소 펴다 대표) ▲희곡 어떻게 쓸까 박성용(온양고 교사) ▲시나리오 작법 원영상(명지대 객원교수) ▲희곡 시놉시스 짜기와 발표 이인호(공연예술창작소 펴다 대표), 박성용(온양고 교사) ▲시나리오 시놉시스 짜기와 발표 문명현(온양용화중 교사), 원영상(명지대 객원교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류동훈 교육과정과장은 “평소 우리 학생들이 극 부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지만, 이를 충족시킬 만한 교육기회가 적어 안타까웠다”며 “충남 청소년문학상의 확대 운영과 연계해 학생들이 인문학적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창작교실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올해부터 충남청소년문학상 공모전에 희곡과 시나리오 부문을 추가했으며, 응모 기간은 오는 8월 16일부터 9월 15일까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