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 2022년 을지 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충남 보령시, 2022년 을지 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 이진영 기자
  • 승인 2022.08.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11일 시청 중 회의실에서 을지연습의 실효성을 검증·보완하고 전시 임무 수행 절차를 숙달하기 위한 ‘2022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장면.(사진= 보령시청)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장면.(사진= 보령시청)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비상 대비 업무를 수행하는 훈련이다.
 
이번 보고회는 김동일 시장과 실·과장 등 관계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황총괄보고, 각 소관별 준비상황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을지연습의 종합 준비상황과 부서별 을지연습 중점 목표·준비사항·자체 준비계획 등을 공유했다.
 
을지연습은 22일부터 25일까지 4일 동안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14개 기관 및 단체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보환경과 부합한 실질적인 지역의 위기관리, 전시전환 절차 연습 등이 실전처럼 진행될 예정이다.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장면.(사진= 보령시청)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장면.(사진= 보령시청)

또한 24일에는 고정 산업단지에서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가 중요시설 드론 테러 공격에 대비한 민․관․군․경 실제 훈련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을지연습 기간에는 시민과 함께하는 훈련을 위해 시청 1층 로비에 군 장비 전시회 및 전시 비상식량 시식회, 을지연습 포토존, 119 수호천사와 함께 배워보는 심폐소생술, CCTV 관제센터 및 전시상황실 견학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훈련은 전시와 다름없는 실전 분위기 속에서 시민 참여를 활성화시켜 보령시의 전반적인 안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전시 대비 훈련에 소홀함이 없도록 모든 과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