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군 시설 대상 찾아가는 방문 접종 실시

[충남=뉴스프리존] 전영철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비해 4차 예방접종 대상을 확대하고 적극적인 접종을 당부하고 나섰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습.(사진=공주시청)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습.(사진=공주시청)

11일 시에 따르면, 4차 예방접종은 지난 7월 18일부터 기존 60대 이상에서 50세 이상으로 확대해 실시하고 있으며 18세 이상 면역저하자, 기저질환자, 요양병원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도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4차 접종희망자는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에서 예약하거나 카카오톡과 네이버를 통해 잔여 백신을 예약할 수 있으며 의료기관에 직접 문의해도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코로나19 감염병 재유행을 대비하고 고위험군의 중증‧사망을 예방하기 위해 이달부터 찾아가는 방문 접종에 돌입했다.

이를 위해 의사와 간호사, 행정, 구급 등 방문접종팀을 구성해 감염취약시설 9개소의 입소자와 종사자 등 400여 명에 대해 접종을 실시한다.

시는 현재 4차 예방접종 완료자가 20.7%를 보이고 있다며 감염병 재유행 발생을 차단하기 위한 4차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대식 보건소장은 “예방접종 사전 예약은 보건소 콜센터로 문의하면 전화상담 및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일상생활 속 손 씻기, 마스크 쓰기 등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