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원 가평군수 등 민, 관, 군 협의체 관계자, 가평군의회 최정용 의장 등 참석

[경기=뉴스프리존] 이윤경 기자=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거접훈련장 소음 피해 등 민·군 갈등 관계에 놓였던 상판리 거접사격장의 갈등 해결을 위해  대책위원회·가평군·제7기동군단의 ‘민·관·군 상생 협의체’가 손을 맞잡았다고 11일 밝혔다.

거접훈련장 민·관·군 상생 협약식 (사진=가평군청)

가평군은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태원 가평군수, 7군단장 고현석 중장, 엄기용 대책위원장 등 민·관·군 협의체 관계자 15명과 가평군의회 최정용 의장, 양재성·이진옥 의원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거접훈련장 갈등 현안 해결을 위한 민·관·군 상생 협의체 구성 및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거접훈련장 민·관·군 상생 협의체’는 주민과 군부대가 함께 상생하며 공존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위한 민·관·군 대표자 모임이자 의사소통 창구의 역할을 하게 된다.

거접훈련장 상생을 위한 현안은 거접훈련장 폐쇄 및 이전, 상생을 위한 대안 마련, 부지 매입 사업 이견 조정, 군부대의 훈련장(사격훈련 포함) 사용 시기 및 여부 등을 중심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서태원 가평군수는 “오랜 인고의 시간을 걸쳐 구성되는 협의체인 만큼 충분히 어려움을 극복하고 서로 상생하는 협의체를 기대하며, 기대가 현실로 다가올 수 있도록 가평군은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