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까지 수강생 모집 들어가
블로그 마케팅, 궁중 떡 만들기 어린이 영어교실 등 운영
희망자는 평생교육원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
황인홍 군수, ‘군민들이 행복하고 삶의 질 높일 평생교육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무주군은 9월부터 12월까지 평생교육원 하반기 프로그램 진행을 앞두고 수강생을 오는 26일까지 모집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하반기 18개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대상도 유치부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폭넓게 참여할 수 있다.

사진=평생교육
사진=평생교육

올 하반기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은 블로그 마케팅을 비롯해 인생이 즐거워지는 스마트폰 활용, 우드버닝, 한방차 시리즈, 자연을 엮는 라탄공예, 궁중떡 만들기, 어린이 영어교실(유치반) 등으로 각 과목별 10~15명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1인 2개 과목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정원 미달 시 추가로 희망자를 받을 계획이다. 희망자는 평생교육원 방문 및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앞서 군은 지난해 사업비 3억1,000만 원을 들여 무주읍 한풍루로 326-36에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 평생교육원을 새롭게 단장했다. 그동안 평생학습 전용공간 부족이 해소되면서 평생교육 컨트롤타워로서의 전문성이 강화돼 체계적인 평생학습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황인홍 군수는 “무주군평생교육원 시설 확충으로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양질의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라며 “군민들이 행복하고 삶의 질을 높일 평생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평생교육원은 군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을 비롯해, 행복학습센터 운영,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군은 지난 2020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에 선정된 만큼 군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평생교육에 대한 열의와 관심도가 높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