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청소년의회 지방의회의 역할 기능 이해하는 시간 가져
상태바
평택시의회, 청소년의회 지방의회의 역할 기능 이해하는 시간 가져
  • 김정순 기자
  • 승인 2022.08.11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평택시의회는 미래의 주역인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모의 의사일정을 진행하는 청소년의회를 지난 1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11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제15회 청소년의회’를 개최했다.

평택시의회는 11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제15회 청소년의회’를 개최했다.(사진=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는 11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제15회 청소년의회’를 개최했다.(사진=평택시의회)

이번 청소년의회에는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평택청소년교육의회 및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학생 25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블렌디드 러닝을 통한 진로체험 교육 개선방안’(진로상임위), ‘경기도 청소년 탄소중립 캠페인안’(환경상임위), ‘평택시 스쿨존 안심 승·하차구역 설치안’(교통상임위), ‘평택시 학교폭력 예방교육 개선안’(교육상임위), ‘정기적인 체험위주 학교연합 진로프로그램 지원’(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등 5건의 안건을 상정해 제안설명, 질의답변, 찬반토론, 전자투표를 거쳐 의결함으로써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청소년의회를 참관한 이관우 부의장과 이종원 의원은 “학생들이 청소년의회를 통해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 토론과 다수결 원칙 등 성숙한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민주주의 원리를 배우는 값진 경험을 했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