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롯데건설은 10일,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 1000만 원을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에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홍종수 ESG 팀장과 강대성 굿피플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걸음아~ 여름을 부탁해!’ 걸음 기부 캠페인은 사회적 기업 빅워크(Big Walk)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실시간으로 기부 현황과 목표 달성률을 확인하며 일상생활에서 걷는 걸음 수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롯데건설 홍종수 ESG 팀장(왼쪽)과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가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홍종수 ESG 팀장(왼쪽)과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가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지난 7월 5일부터 8월 4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 이 캠페인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롯데건설 임직원 및 가족 535명이 참여했으며, 임직원 합산 목표 걸음 수인 1억 5000만 보를 116% 초과 달성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여름방학 기간에 돌봄 공백이 생기는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 18가정의 32명 아이들의 '다문화 어울림 여름 캠프'에 쓰일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