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온라인평생교육원과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가 고졸인재양성 위한 교육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사진=한국기술교육대학교).
업무협약식(사진=한국기술교육대학교).

12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은 한기대 4공학관 스마트회의실에서 개최됐고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과 구미전자공고 이준우 교장 등 6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온라인훈련 콘텐츠 개발 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의 수요 반영 및 내용전문가·운영강사 참여 기회 제공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학생 직업능력향상 위한 맞춤훈련 지원 ▲교육에 따른 만족도 및 현업적용도 조사 참여 ▲양 기관의 홍보 및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학습관리시스템을 활용해 전기·전자 및 메카트로닉스 분야 이러닝·가상(VR)훈련 콘텐츠 70여개 과정을 보조 학습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또 화상회의 시스템(STEP-Live) 및 저작도구, 팀 프로젝트 기능 등 학생들 협동학습 및 자기주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예정이다.

구미전자공고 관계자는 “학습관리시스템 통해 학사일정 및 평가기준에 맞추어 자유롭게 과정을 개설·운영하고 학생들 학습 및 수료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학사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전자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전자과(전자회로설계전공, 전자시스템제어전공), 메카트로닉스과(자동화시스템전공, 로봇제어전공)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10년간 평균취업률 96.5%, 공기업 및 대기업 평균 취업률 57.2%를 달성하며 4차 산업혁명 분야 고졸인재 양성을 주도하고 있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 인재양성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전기·전자 분야 등 질 높은 훈련 콘텐츠와 인프라, 전문 서비스 등을 꾸준히 지원해 고졸인력양성에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이준우 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온라인평생교육원과 지속 협력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 고졸인력 양성 위해 내실 있는 교육훈련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step.go.kr)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