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 한국노총과 간담회 가져
상태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 한국노총과 간담회 가져
  • 주영주 기자
  • 승인 2022.08.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복지기금 확대 및 노총 관련 단체 활동 지원 강화 요구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경기지역본부와 12일 간담회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과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경기지역본부 간담회 (사진=경기도의회)

한국노총에서는 노동복지기금에 대한 확대와 더불어 노동복지기금 사용에 대한 공모지원 자격 제한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이는 공모지원 요건 강화를 통해 노동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한정된 재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또한 노총 관련 단체에서 플랫폼노동자 및 비정규직에 대한 고용불안 해소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책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대표단은 “글로벌 저성장과 침체 국면을 맞는 시대에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노동의 양극화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노총 관련 단체의 노동자 기본권리 수호를 위한 노력을 펼치는 것에 대하여 감사를 표했다. 한국노총의 요구사항에 대해 상생할 수 있는 노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의 토론과정을 거쳐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에서는 곽미숙 대표를 포함 대표단 4명과 민한기 한국노총경기지역본부 상임부의장 겸 사무처장을 포함 4명의 한국노총 지도부가 참여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