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의회 ‘의원연구단체’ 가동 시작

[경기=뉴스프리존] 이윤경 기자=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는 11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원연구단체 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원 심의위원회 (사진=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는 소속 정당은 물론 상임위원회와 관계없이 의원이 관심 있는 분야에 관한 연구를 목적으로 자율적으로 구성하는 단체로, 정책개발과 의원 입법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의회운영위원회 소속 시의원 및 관련 전문가, 연구단체 대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의원연구단체의 등록 및 활동계획, 연구활동비 등을 심의했다.
 
심의결과 ▲공간활용연구회(회장 김미수) ▲생활체육연구회(회장 공소자) ▲도시브랜드연구회(회장 송규근) ▲보훈정책연구회(회장 이철조) ▲ 고양특례시 산업생태계 연구회(회장 임홍열) 등 총 5개 단체가 2022년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되었으며, 앞으로 11월말까지 정책 간담회,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문재호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9대의회가 출범하면서 시작하는 연구단체로 활동기간은 예년에 비해 짧지만, 심도 있는 연구 활동으로 고양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