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이윤경 기자=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16일부터 31일까지 16일간 2022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하반기 신규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가평군청 전경 (사진= 가평군청)
가평군청 전경 (사진= 가평군청)

이번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아동‧노인 등 복지 수요자에게 정서‧건강 지원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대상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가평군에서 이번 하반기에 지원하는 서비스와 추가 모집하는 이용자 인원은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120 명이며,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와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는 읍·면별로 수시모집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단,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는 대기자 수가 많아 각 읍·면의 대기자부터 순차적으로 신청 접수 받을 계획이다. 

모집하는 사업유형에 따라 충족해야 할 가구별 기준중위소득이 120%이하부터 140%이하로 상이하며, 선정된 이용자는 소득기준에 맞추어 정부지원금과 본인부담금이 차등 지원된다. 일단 이용 대상자로 선정되면 2022년 9월부터 12개월 동안  등록된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원하는 복지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을 원하는 대상자는 모집기간 내에 신분증 및 필수 제출 서류를 지참하여,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