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도지사에 경전선 관련 순천시민 의견 전달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순천지역 도의원들이 김영록 지사와 면담을 통해 ‘경전선 기본계획 고시 연기’를 공식 요청했다.

순천지역 도의원들이 김영록 도지사를 찾아 경전선 기본계획 고시 연기를 공식적으로 요청하고 있다.
순천지역 도의원들이 김영록 도지사를 찾아 경전선 기본계획 고시 연기를 공식적으로 요청하고 있다.

순천지역 도의원들은 “이번 경전선 전철화 사업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는 과정에서 해당 시‧군의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가 다소 미비했다. 사업이 기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순천 도심 지역을 관통하게 돼 교통체증과 안전사고는 물론 장기적인 도시발전도 저해한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순천과 순천시민들의 희생을 전제로 한 만큼 시민들의 요구가 반영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줄 것과 함께 경전선 기본계획 고시 연기를 요구했다.

이에, 김영록 지사는 “순천시민들의 우려를 잘 알고 있고 순천시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토부를 비롯한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빠른 시일내에 국토부 장관과 면담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에서 부산으로 이어지는 경전선은 지난 90년간 한 번도 개량이 되지 않아 광주·전남 시·도민의 숙원사업이었다.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고 기재부의 설계 적합성 검토가 끝나는 10월 중에 기본계획 고시가 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