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원리체험콘텐츠 이동과학관 운영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고덕희) 대전과학체험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16일까지 과학원리체험콘텐츠 8종을 희망 학교에 무상 임대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전과학체험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16일까지 과학원리체험콘텐츠 8종을 희망 학교에 무상 임대한다.(사진=대전과학체험관)
대전과학체험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16일까지 과학원리체험콘텐츠 8종을 희망 학교에 무상 임대한다.(사진=대전과학체험관)

과학원리체험콘테츠 8종은 지난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개최됐던 특별전시회에서 학생과 교사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선정된 전시물들이다. 

대전과학체험관에서는 지난 6월 국립과천과학관의 자문을 거쳐 콘텐츠 8종을 제작 완료한 후, 현재 기초과학관 내에서 전시 중이며, 9월부터 희망하는 학교에 이동과학관 형태로 대여할 계획이다

과학원리콘텐츠는 주로 빛, 소리, 전자기, 열, 분야의 과학원리가 담긴 전시물 들이며 각각의 명칭은 휘어지는 빛, 사라지는 막대, 오션드럼․스프링드럼, 맴돌이 전류, 핸드 보일러, 손전지, 쇠사슬 분수, 이상한 회전 급수이다.

희망하는 학교에서는 일주일 전까지 공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기 안내된 공문을 참고하면 된다. 특히, 학교 행사 등 다수 전시물의 이동이 필요할 경우는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차량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대전과학체험관은 과학원리체험콘텐츠 임대를 계기로 수요자 맞춤형 과학관 서비스를 확대하고, 과학교육 문화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