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최근 대학본부에서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와 지역대학간 교류협력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대구한의대가 최근 대학본부에서 호남대와 지역대학간 교류협력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가 최근 대학본부에서 호남대와 지역대학간 교류협력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호남대 요청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 대구한의대는 글로벌 K-뷰티산업 특성화 성과와 추진과정을, 호남대는 AI특성화대학 선포에 따른 성과와 추진과정을 각각 소개한 뒤 양 대학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를 마친 후 호남대 방문단은 대구한의대 DHU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와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를 차례로 둘러보며 공인시험기관 정보와 소단위 시험 화장품 생산과정, 산학연계 추진 과정 등을 살펴봤다.

변창훈 총장은 "호남대의 경우 지역이 안고 있는 인적자원, 교육환경의 어려움 속에서 AI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된 성공의 경험과 우리대학이 화장품, 한방바이오 분야를 특성화하고 중점 육성해 한국 최고의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된 성공의 경험들을 교류해 함께 발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