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지역축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유관기관 협조체제 구축

[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경북 울릉군(군수 남한권)이 오는 27~29일까지 저동 여객선터미널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20회 울릉도 오징어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유관기관 간 안전체제 구축에 나섰다.

군은 지난 17일 김규율 부군수를 주재로 울릉군청 제2회의실에서 오징어축제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울릉군청 제2회의실에서 열린 '울릉도 오징어축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모습(사진=울릉군)
울릉군청 제2회의실에서 열린 '울릉도 오징어축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모습.(사진=울릉군)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제20회를 맞이하는 오징어축제의 개요와 안전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안전관리계획 심의는 물론 축제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예방 대책과 위원회에 참석한 지역 각급 기관 및 단체 의견 수렴을 통해 성공적인 축제 진행을 위한 방안 등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울릉군 안전관리실무위원회는 울릉군청, 울릉경찰서, 울릉교육지원청, 해군제118전대, 공군 제8355부대, 포항남부소방서 울릉119안전센터, 동해해양경찰서 울릉파출소, 울릉수협 등 지역 재난안전 관련 위원들로 구성돼 있다.

김규율 울릉부군수는 "지역주민은 물론 유관기관 간 상호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축제 안전관리 계획을 면밀히 검토해 지역에서 가장 큰 행사인 오징어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